구슬

토잉 절차

2017. 3. 22. 22:26






- 토잉 절차 -




(토잉전 작업)

* 토우바 연결하기 전에 손상 또는 연결장치 등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 모든 타이어와 랜딩기어 스트러트가 적당하게 팽창 했는지 확인



1. 항공기 주위에 요원을 배치한다. (양날개 1명, 꼬리날개 1명~2명, 감독관 1명, 조종석 2명)

2. 항공기 부품과 항공기 날개와의 평행을 맞춘다.

3. 항행등, 충돌방지등, 유압, 전압, VHF, 통신장치를 켠다.

4. 토잉바에는 쉐어핀장착, 노즈기어에는 그라운드락핀, 바이패스핀장착.

5. 토잉카와 노즈기어를 토잉바로 연결.

그리고 운전할때는 8km(보행속도) 이내로 토잉 시작.



( 각 핀의 역할 )

쉐어핀은 토잉카 급정지 시, 토잉바 중간에서 충격완화, 쉐어핀이 부서지더라도 토잉바는 부서지지 않게 함.

바이패스핀은 노즈렌딩기어에 유압을 차단하여 토잉카 방향을 바꿀수 있게 함.

그라운드락핀은 노즈기어가 접혀들어가는 것을 방지 함.



( 토잉이 끝난 후 )

6. 원하는 곳으로 토잉 한 후에는 각종 핀들을 제하고 바퀴에 초크를 고여줘야한다.



(주의사항)

1. 토잉 앵글을 초과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2. 토잉중 토우바 및 토잉카와 항공기의 거리를 유지해야한다.

3. 토잉중 급격한 제동은 삼가해야한다.



(토잉시 관제탑에 알려야할 사항)

1. 자신의 콜사인을 관제탑에 알려주고 토잉 출발지와 목적지를 통보하며, 런 웨이 크로스 시 통보하여 인가 받은 후에 건너야 함

2. 토잉 중 관제탑에서 교신이 올 수 있으니 귀를 기울여야 하며 토잉 완료 시에도 콜사인을 함



(토잉 시 통화 방법)

1. 지상-조종석 : 플라이트 인터폰

2. 조종석-관제탑 : VHF

3. 요원-관제탑 : 위키토키


*일반 정비시에는 서비스 인터폰을 사용




*파킹시 택싱을 안하고 토잉을 하는 이유

항공기 자체후진능력이 없을뿐더러, 주기하는데에 연료를 사용하면 경제적이지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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